하나님 우리 모두를 얼마나 사랑하시면! 그의 하나뿐인 소중한 아들 예수님을… 낮은 이 땅에 내려 보내시죠! 그가 맡은 미션은? 그를 믿으면 누구든 (x3) 멸망치 않게! 오히려 (x3) 다시 태어나게! 완전한 생명을 영원히 누리게 하는 것이죠! (요 3:16 의역)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요 3:16 — 직역:개역)
이 말씀은 어디에 나오나요?
니고데모와 예수님의 대화중에 나오지. 예수님이 하신 말씀이고!
니고데모?
유대 지도자였지! 그는 예수님이 하시는 놀라운 일들을 보았어. 그래서 예수님은 하나님이 보낸 분이 확실하다 말했지.
그랬더니 예수님은 뭐라 그러셨죠?
다시 태어나야 하나님 나라를 볼 수 있다 말했지!
다시 태어나요? 또 엄마 뱃 속으로 들어가요?
니고데모도 똑같은 말을 했지! 하지만 예수님은 영혼이 다시 태어나는 것을 말씀하신거야!
영혼이 다시 태어나요?
그래! 우리의 모든 죄가 씻어지는걸 말하는 거지!
저는 죄를 지은 적이 없어요! 감옥에 간 적이 없다고요!
여기서 죄는 하나님의 완벽한 정의에 모자라는 모든 걸 말해! 예를 들면 질투, 작은 미움 같은 것도 다! 그래서 우리 모두는 죄인이고! 또 죄의 결과가 죽음이라 하시지!
그래서 그렇게 영혼이 다시 태어나면 어떻게 되는데요?
새로운 삶이 시작되는 거지! 그리고 죽은 후에 천국까지 가는거고!
다시 태어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 거죠?
그게 오늘 말씀, 요한복음 3장16절의 핵심이지! 사랑의 예수님이 나의 죄를 대신해 죽으신 것을 믿어야 한다는 거야!
요한복음 3:16에는 그냥 그를 믿으라고 했는데…
물론! 그런데 문맥상 가장 먼저 믿어야 할 것이 바로 앞 14~15절에 나와.
예수님이 “들려서” 영생을 주실꺼라 하시거든. 요한복음에 “들린다”는 표현은 특별해! 예수님이 십자가에 “들려” 죽으심을 상징하거든!!
credit: avatars by Coquet Adrien (iconscout.com)
요한복음 3장 설명 너무나 간결하고 포인트 있고 유익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