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실한 가독교인으로 다음 세대, 청년들을 선교하는 선교회 회원을 모집합니다.
저는 연세대 사학과, 장신대 신대원 (장로교 통합측) 졸업 후 목사 안수를 받았고, 미국 Drew 대학에서 성서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미국에서 돌아와 평택대에서 필수 과목인 “기독교 알기”를 가르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학생들은 수업에 전혀 관심이 없었습니다. 오히려 종교를 강요당한다고 생각하며 매우 불편해 했습니다.
여러모로 고민하다가 수업 방식을 바꿨습니다.
학생들이 믿고 있는 있는 여러 철학, 과학, 종교들의 주장과 성경의 주장을 비교합니다.
그 둘에 대한 학자들의 주장의 논리와 증거들 그리고 비판을 나란히 보여주죠. 그리고 그것에 대해 토론을 하게 했습니다.
그러자 수업에 관심을 갖고 듣기 시작했습니다.
결국엔 성경이 과학적이지 않거나, 여러 종교 경전 중 하나일 뿐이라는 생각이 깨지는 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수업 마지막 날에 성경의 요점을 설명해 주자 열심히 듣게 되었죠.
그 후 학교를 그만 둔 후 코로나 기간엔 코딩을 독학했습니다. 그리고 송이꿀 연구소 웹사이트(바로 이 웹사이트)를 만들어 그 수업 방식을 온라인 전도에 적용을 시도했습니다.
즉, 다른 종교, 철학, 과학의 이론들의 증거와 학자들의 평가를 성경의 증거들과 나란히 비교합니다. 그리고 SNS 광고를 통해 세종시 젊은 이들을 그 웹사이트에 유입시켰죠.
놀랍게도 그 주제에 흥미를 느끼며 링크를 클릭한 비율은 일반 온라인 쇼핑몰의 SNS 광고 클릭률과 비슷했습니다.
또 성경 공부를 게임식으로 하는 것을 연구 개발하기도 했죠.
지금은 그 위에 다음 세대의 필요를 채우며 (예를 들면 취/창업에 도움되는 영어/코딩/세무/법률/sns광고/디자인 교육 등등) 선교하는 것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금 함께 기도하며 위에서 말한 선교 방식을 활용해 선교하는 선교회를 만들려고 합니다.
이 선교회의 회원이 되어 봉사(기도/봉사/재능기부 등등)하고 싶으신 분은 맨 위 또는 맨 아래 링크를 눌러 가입해 주세요.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강신욱 목사 씀
이미지 Credits: good-vs-wrong : http://www.vectorportal.com Garlands Icon in Gradient Style : Baconta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