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만든 이는 다 그냥 좋은사람?

질문 3) 부처나 예수나 마호메트나 다 좋은 사람들인데 굳이 누가 맞나 다툴 필요 있나요?

종교 만든 분들은 다 좋은 분들인데, 누가 맞나 하고 다툴 필요가 있을까?

부처는 나도 다른 이처럼 똑같은 진리를 찾는 사람이라 말했고, 마호메트도 나도 다른 이처럼 똑같이 죽는다고 말했지. 둘 다 겸손했지. 하지만 예수님은 끊임없이 자신이 하나님인 것처럼 말했어. 그가 만약 정말 신이 아니라면 미쳤거나, 아주 나쁜 사이비 교주지!

그렇게는 생각 못해 봤는데!!!

go-je-bu1
부처는 확실히 좋은 사람이었죠. 그는 자신을 신이라고 암시조차 한 적이 없죠. 똑같이 다른 사람처럼 구도자일 뿐이라 했죠. 그를 신처럼 숭배한 것은 그가 죽은 후 만들어 낸거죠.
mahogod
이슬람 창시자 마호메트 역시 마찬가지! 스스로를 신이라 한 적 없죠. 똑같이 사람이라 했고, 똑같이 죽는다고 했죠. 다만 마지막 예언자라고 했죠.
go-je-bu2
하지만 예수는 자신을 신이라고 계속 암시하죠. 그래서 유태인들에게 돌로 맞아 죽을 뻔한 적도 있죠. 자신을 신이라 하는 사람은 미치광이나 사이비 교주밖에 없죠. 예수는 나쁜 사람이거나 신입니다.

댓글을 남기세요!

This site is protected by reCAPTCHA and the Googl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 apply.